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행안부 '임시국회서 소방공무원 국가직화 총력'

기사승인 2019.03.13  17:20:39

공유
default_news_ad1

행정안전부가 ‘2019 업무계획’을 공개하고 ‘모두가 안전한 국가, 다 함께 잘사는 지역’을 구현하기 위한 세부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 11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지난해 추진돼 온 주요 정책과 국정과제가 연속성을 갖고 차질없이 수행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행안부는 화재, 지진, 폭염, 기반시설 마비 등 다양한 유형의 재난·사고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중대본(행안부), 중수본(각 부처), 구조기관(소방·해경) 간 역할을 재정립했다.

이에 따라 중대본은 총괄·조정, 중수본은 소관 재난유형·시설에 대한 대응·수습을 맡는다.

또한 매년 진행하는 국가안전대진단에 점검실명제를 도입해 실명으로 위험시설을 점검하고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한편, 그 이력을 공개한다.

아울러 행안부는 국가의 안전관리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소방공무원 국가직화를 국정과제로 계속 추진한다.

행안부는 3월 임시국회에서 관련 법이 통과되도록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2022년까지 소방공무원 2만명을 충원하고 소방복합치유센터와 국립소방연구원을 건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안부는 주·정차 절대 금지구역 설정 등 안전문화 운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노인배회감지기를 무상 보급하는 등 아동·노인·장애인 등에 대한 학대·실종 예방정책도 내실화한다는 방침이다.

김부겸 장관은 "국가재난관리체계의 혁신과 국민 안전권 보장으로 화재, 지진, 폭염, 기반시설 마비 등 다양한 유형의 재난·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승용 기자 safe@119news.net

<저작권자 © 주식회사 한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승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1 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2

국민안전방송

1 2 3 4 5
item35

일반기사

item43

산업안전 켐페인

1 2 3 4 5
item39

일반기사

그때 그 사건 영상

1 2 3 4 5
item36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