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교육시설안전원, 학교 방문 안전 캠페인 진행

기사승인 2022.05.03  17:36:16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한국교육시설안전원 제공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하 안전원)이 국민안전의 날을 맞아 지난 지난 4월 13일부터 같은 달 21일까지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7개교를 직접 방문해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소방시설의 설치 등에 관한 교육시설법 제10조의3의 개정 계획에 따라 교육시설 내 소방시설점검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부, 충청북도교육청, 청주교육지원청이 참여했으며 안전원 권역별 지부도 함께했다.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서원고등학교에서 교육부와 합동 캠페인을 진행한 안전원은 기숙사 내 스프링클러 설치를 위한 사전 현장 점검을 실시했으며 그 밖에도 자동화재탐지설비와 피난유도등, 비상대피로 등의 점검을 병행했다.

또한 6개의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 안전원 각 지부 담당자들은 해당 학교 시설 내 소방시설 현장 점검을 실시했으며, 더불어 소방포, 화재대피 손수건 등의 화재 피해 예방을 위한 안전용품을 기부했다.

박구병 안전원 이사장은 "안전원은 교육시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회적 책임 경영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원은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 사업을 통해 교육시설 안전 전문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원은 지난 2020년부터 국민안전의 날을 기념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관계자들과 함께 교육시설 화재 안전 예방을 위한 안전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김용옥 기자 safe@119news.net

<저작권자 © 주식회사 한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용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1 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2

국민안전방송

1 2 3 4 5
item35

일반기사

item43

산업안전 켐페인

1 2 3 4 5
item39

일반기사

그때 그 사건 영상

1 2 3 4 5
item36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