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15회 건축의 날 기념식··· "함께 가는 건축" 논했다

기사승인 2019.09.26  15:10:29

공유
default_news_ad1

제15회 건축의 날 기념식이 승효상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박선호 국토부 제1차관 등 각계 인사와 건축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6일 건축사협회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건축의 날은 경복궁 창건일을 기념해 우리 고유의 건축문화 창달과 미래 건축에 대한 새 비전을 제시하고, 건축인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자 지난 2005년 제정돼 매년 시행하고 있는 행사다.

이번 기념 행사는 이론적인 건축이 아닌 다양한 사회관계 속에서 상호간의 가치를 중시하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변화하는 건축이 될 수 있도록 "함께 가는 건축"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그간 건축 문화 및 건축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5명이 정부포상 및 장관표창, 국가건축정책위원장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조충기 간향이엔씨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는 건축관련 법제도 개선, 건축정보센터 설립, 아프리카 학교 짓기 등 사회 공헌에 참여하는 등 건축문화에 기여한 공로로 동탑 산업 훈장을 수상했다.

또한 장기종 지산건축사사무소 대표 등 4인은 대통령 표창을, 황인걸 건축사사무소동림 대표 등 4인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으며 조용범 범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 등 4인이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박선호 국토부 제1차관은 "건축물은 국민들의 안전과 생활의 지원, 국가와 도시의 상징 등 공공적인 성격을 가질 수 밖에 없다"며 "제대로 된 건축을 만들고, 그 건축으로 국민들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건축인들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상분 기자 safe@119news.net

<저작권자 © 주식회사 한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상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1 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2

국민안전방송

1 2 3 4 5
item35

일반기사

item43

산업안전 켐페인

1 2 3 4 5
item39

일반기사

그때 그 사건 영상

1 2 3 4 5
item36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