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보성군, 한 방향으로 앉아 식사하는 '안심식당' 지정 운영

기사승인 2020.03.13  14:05:56

공유
default_news_ad1

전남 보성군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고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나란히 나란히 도민 안심식당'을 지정해 본격 운영에 나섰다.

'나란히 나란히 도민 안심식당'은 한 방향으로 나란히 앉아서 식사하는 좌석 배치와 1인 1찬기 및 앞 접시 사용이 핵심이다.

고객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한 안전거리 유지와 종사자 마스크 착용 의무화, 개인 찬기 사용과 앞 접시에 음식 덜어 먹기를 중점적으로 실천하게 된다.

또 영업주가 매일 자체 소독을 진행하고 보건소 주관 방역 소독, 손 소독제 상시 비치, 3대 청결 운동(깨끗한 음식·복장·환경)을 통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군청사 구내식당을 필두로 군내 모범음식점 22개 소가 시범적으로 도민 안심식당으로 지정됐다. 군 관계자는 "희망 업소들을 대상으로 안심식당을 점진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22개 소 모범음식점을 비롯해 '나란히 나란히 도민 안심식당'을 희망한 음식점은 출입구 등에 '도민 안심식당' 스티커와 포스터 등을 붙이고 SNS 등을 통해 참여 업체를 알려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안심식당 뿐만 아니라 지역 화폐 추가발행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침과 계획을 세워 지역 상권을 살리기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란히 나란히 도민 안심식당'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외출 자제와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의 본격화로 외식 기피 현상이 심화하면서 군내 외식업계 경영난과 음식점 이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되는 도 시책이다.

김용옥 기자 safe@119news.net

<저작권자 © 주식회사 한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용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1 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2

국민안전방송

1 2 3 4 5
item35

일반기사

item43

산업안전 켐페인

1 2 3 4 5
item39

일반기사

그때 그 사건 영상

1 2 3 4 5
item36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