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 출범··· 형식적 관리 개선키로

기사승인 2019.12.02  13:35:07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시가 형식적인 안전관리와 안전무시 관행을 바로잡고자 시와 25개 자치구, 공사, 공단 등이 공동 참여하는 '서울시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를 출범했다.

이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출범한 '범정부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의 일환으로, 출범식에서는 안전분야 반부패 정책방향 소개, 서울시 안전분야 반부패 중점과제 및 기관간 협조사항 등이 논의됐다.

서울시는 중점과제로 소규모 건설공사장 안전관리 실태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하수도 관망교체, 보도블럭 교체, 마을 녹지공간 조성 등 소규모 공사장에 대한 안전계획서 작성 및 이행여부를 확인하고 안전모 착용, 공사장 교통안전관리 등 공사장 안전규칙 준수여부도 점검할 방침이다.

또한 철거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철거계획서에 의해 공사가 진행중인지, 감리가 역할을 제대로 수행 중인지도 확인한다.

축제장은 많은 인파가 몰려 사고 위험이 높은 만큼 시설물 구조의 안전성과 화재진압장비 배치, 소방·구급요원, 안전요원 등 배치가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상태인지도 점검한다.

시설물 위험과 공사장 안전, 침수, 산사태 발생 징후 등 긴급안전신고로 접수된 민원처리가 현장 민원처리기준 및 현장대응 매뉴얼을 준수해 신속히 처리됐는지도 확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소재 감성주점 등 클럽 유사시설에 대한 지난 전수조사에 이어, 내년에도 복층 무단증축 및 구조변경을 단속하고 식품위생 등을 점검해 안전사각지대에 대한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시민생명을 위협하는 고질적인 안전 무시 관행과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협의회와 협력하고,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종 기자 safe@119news.net

<저작권자 © 주식회사 한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수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1 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2

국민안전방송

1 2 3 4 5
item35

일반기사

item43

산업안전 켐페인

1 2 3 4 5
item39

일반기사

그때 그 사건 영상

1 2 3 4 5
item36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